대만과 독일의 대중교통
대중교통은 나라마다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여러분은 대만과 독일에서 어떤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는지 알고 있습니까?
대만의 대표적인 대중교통은 지할철, 버스, 택시, 자전거입니다. 버스나 지할철은 빠르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이용합니다. 특히 복잡한 시내로 해서 다른 곳에 가야 하는 경우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버스는 버스 전용 차로로 가기 때문에 길이 막히지 않아서 좋고 지하철은 시간을 절약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요즘 대만에서 점점 더 많은 사람이 자전거를 이용합니다.
자전거의 이름은 유바이크 (Youbike)입니다. 유바이크를 타려면 자전거를 빌리는 기계에서 빌린 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면 운동할 수 있어서 살을 뺄 수 있고 환경에 좋아서 사람들이 좋아합니다. 그리고 대만에서 교통카드 하나로 모든 대중교통을 이용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독일의 대중교통에도 지할철, 버스, 택시, 자전거가 있고 대만과 비슷합니다. 그렇지만 독일에서는 지하철을 탈때 표를 산 후에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들어가면 됩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독일에 가서 지하철을 탔을때 아주 놀랐습니다. 독일에는 교통카드가 없는데 정기권이 있습니다. 돈을 미리 내고 정기권을 한달이나 일년 동안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나라마나 대중교통은 같은 부분도 있고 다른 부분도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 여행을 가면 도착하자마자 그 나라의 대중교통을 쉽게 볼 수 있을 테니까 한번 이용해 보십시오. 못 잊을 경험이 될 겁니다.
沒有留言:
張貼留言